[앵커] 그런데도 교육당국은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습니다. 교육청은 정기적으로 교사 연수와 학교현장 점검을 진행 중이라고 했지만 역부족이었고, 셀프기재가 일어난 학교에 대한 조치도 최근 2년 동안 한 번도 없었습니다. 한수민 기자입니다. [리포트] 교육당국도 생기부 셀프기재 실태에 대해 제대로 모르고 있거나 최소한 조치하지 않고 있는 걸로 밝혀졌습니다. 취재진이 대전지역 각각 다른 학교에 재학 중인 고등학생 스무...
Author: 한수민 기자 (한수민 기자 )
한수민 기자
학교에서 도서관에서…방역수칙 준수하며 ‘방학 자습’
[앵커] 겨울방학은 다들 잘 보내셨나요? 방학 동안 학교에 나간 여러분도 계실 겁니다. 여름방학 때 하지 못했던 방학 자습을 겨울에 시작한 학교가 있습니다. 코로나 속에서 자습은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지 보도합니다.
재확산에 학사일정 차질…기말고사 1월에 치르기도
[앵커] 지난 달 말부터 하루 천 명대에 이르는 급격한 확산세가 다시 시작되면서 학교생활은 물론 청소년들 각자 일상생활에서도 혼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. 비단 학생들만 그런 건 아니겠지만 학기를 마무리할 시기라서 더욱 부담이라고 합니다. * 기사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등교 못하지만…동아리 활동 ‘온라인’으로
[앵커] 학생들이 학교에서 수업만 듣는 건 아닙니다. 진로활동이나 동아리활동처럼 이른바 비교과활동도 학교생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요. 온라인 개학 이후 이런 활동들 또한 학생들을 주축으로 온라인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. * 기사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

